본문 바로가기

  • 이용안내
    이용안내
    자료실 평일 주말 휴관일
    어린이(유아)열람실 09:00 ~ 18:00 09:00 ~ 17:00 - 매주 월요일
    - 법정 공휴일
    - 특별한 사유로 관장이 정한 경우
      (장서점검 및 시설유지 보수 등)
    종합자료실 09:00 ~ 22:00
    전자정보열람실 09:00 ~ 22:00
    일반열람실 07:00 ~ 22:00
  • 회원가입
    • 회원가입
      • 웹 회원(준회원) 가입(휴대전화 또는 아이핀 본인인증 필수)
      • 도서관 방문(1층 고객만족센터) 후 회원카드 발급(회원카드 즉시 발급 가능)
      • ※ 웹 회원 가입시 준회원 신분이며, 회원카드 발급으로 정회원 및 도서대출, 자료실 이용이 가능합니다.
      • 영등포구립도서관(대림,문래,선유, 여의디지털) 공통 사용가능
      • 대출은 통합5권만 가능(반납은 자관에서만 가능)
      • 현재 서울시민 및 서울내 학교, 직장에 속한 대한민국 국민
      • ※ 개인정보 변동시 홈페이지에서 개인정보를 반드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.
          회원가입시 기재된 개인정보는 관련 근거에 따라 일정기간 경과 후 갱신 요청이 있을 수 있습니다.
    • 회원카드 발급
      이용안내
      발급대상 신분확인 발급 장소 책이음카드
      재발급비용
      만 14세 이상 일반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도서관 1층
      고객만족센터
      2,000원
      만 14세 이하 학생증 또는 주민등록등본
    • 회원카드 재발급
      - 회원카드을 분실하였을 경우 신분확인증을 지참하여 1층 고객만족센터에서 재발급 신청
        (책이음카드 재발급비용 : 2,000원)
      - 회원카드는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리 사용불가
    • 사 용
      - 도서열람대출 · 전자정보열람실 · 일반열람실 좌석발급
    • 회원아이디 정보
      • 개인정보보호법 개정 및 영등포 구립도서관 시스템 통합 등에 따른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 체계는 다음과 같습니다.
        회원아이디 정보 안내
        가입일자 회원번호 비밀번호
        2014. 3. 19 이전 2014 0101 0000
        (가입년도)(가입일자)(일련번호)
        주민번호뒷자리 7
        2014. 3. 20 ~ 2015. 2. 13 주민번호앞자리 6
        2015. 2. 14 ~ 111111 15 000001
        (도서관부호)(년도)(일련번호)
        웹회원가입시 설정
      • 비밀번호는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를 당부바라며 반드시 주기적인 변경을 부탁드립니다.
      • 기존 회원의 회원카드 재발급 진행시 신규체계의 회원번호로 변경됩니다.
      • 웹회원가입 방식으로 가입한 신규 가입자는 회원카드에 대한 비밀번호를 별도로 설정합니다.
      • 웹회원가입 방식으로 가입한 신규 가입자는 웹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반드시 숙지하시기 바랍니다.
        (전자정보열람실 좌석 예약시 사용)
  • 자료복사 / 인쇄

    도서관 자료는 저작권 범위 내에서 복사 및 인쇄할 수 있습니다.
    복사 및 인쇄 방법 : 현금사용(신 구권 지폐, 동전 가능)

    • 복사료(3층 종합자료실 내)
      - A4 : 1매당 30원 (흑백)
      - B4 : 1매당 50원 (흑백)
    • 인쇄료(2층 전자정보열람실 내)
      - A4 : 1매당 30원 (흑백)
  • 사물함 사용

   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우리 도서관 4층(44개) 홀에 사물함을 비치하고 있습니다.

    • 사용방법 : 1층 고객만족센터에서 신분증 제출 후 열쇠를 받아 이용하시면 됩니다.(무료이용)
    • 사용기간 : 당일운영
    • 무상 장기사물함(34개) 이용은 1개월 단위로 운영되며, 매월 장기사물함 신청기간에 접수 후, 추첨을 통한 이용 가능
      ※ 귀중품을 분실했을 경우 우리 도서관에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.
  • 희망자료신청
    • 도서관 홈페이지 자료검색에서 소장 여부를 확인
    • 도서관 홈페이지 희망자료 신청란에 신청
    • 도서관 홈페이지 상에서 처리과정 확인 가능
    • 1인당 한달에 3권까지 신청가능
    • ※ 수서 정책에 의해서 제외되는 도서
    • - 서지사항불분명, 절판 및 품절, 이용자에게 유해하다고 판단되는 도서(폭력성, 선정성 등)
    • - 수험서 및 참고서, 만화, 교과서 등
  • 일반열람실 이용

    회원카드 발급 후 도서관 1층 좌석발급시스템을 통해 사용 가능

    • 좌석수 : 102석(4층 남녀혼합석)
    • 이용대상 : 중학생 이상
    • 좌석예약 : 회원카드수령 수령 후부터 사용가능